핸드드립 커피, 귀찮기는 해도...

2017. 3. 22. 19:11

핸드드립 커피, 귀찮기는 해도...

 

 

원두커피 많이들 좋아하시는데요. 커피를 마시는 방식도 매우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깥에만 나가도 그리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손쉽게 원두커피를 즐기게 되는데요. 직장에서든 어디서든 요즘은 원두커피를 마시는 게 대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상당수의 사람들이 즐기는 커피는 이른바 '아메리카노'라고 하는 메뉴를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어지간히 커피를 좀 안다거나 생활화 되어있을 정도로 매니아가 아닌 이상엔 대개가 그러한데요. 핸드드립을 배웠거나 아는 분들이라고 하면 그나마 커피맛을 좀 알고 마신다고 할 수 있겠지요?

 

 

 

 

 

 

 

 

저 역시 집에서 늘상 핸드드립 커피를 즐겨마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과 과정이 귀찮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그래도 드립방식으로 내려 마시는 커피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이를 포기할 수도 없고요. 경제적으로나 먹는방식, 맛으로 보아도 이만큼 적절한 방법도 없어 보입니다.

 

 

 

 

 

 

 

 

가장 손쉽게 편리하게 커피맛을 딱히 모르고도 즐길 수도 있는 데에는 아메리카노가 제격이겠지만, 여러분도 이따금 다양한 국가별 특유의 커피맛을 즐기고자 한다면 가정에서 이처럼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마셔보세요. 집안 가득 은은하고 향긋한 커피내음과 함께 진짜 커피맛을 알게 될 것입니다~^^*